|
안녕하세요 현재 해외에서 패션관련 법인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한국에 대기업다니는 친구가 신규사업책임자인데 관련 사업 3PL 물류사 선정권한이 있어서 법인을 세워 같이 해보자고 하는 상황입니다. 별도 마케팅없이 고정매출이 월 3~4억정도 발생하고 있고 판매스타일이 10개 미만이라 창고운영시 굉장히 편한 부분이라 진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궁금한부분이 1. 7~8년전에 한국에 법인설립시 창고물류사업자의 경우 최소자본금이 3억이었는데 최근엔 최소자본금 기준이 없어진건지 정확한 정보를 찾기가 힘드네요, 2. 3PL 법인진행시 물류사업인증이 필요한지요 3. 저도 해외에서 별도 법인을 운영중이고 이친구도 해당회사에 다니고 있는 상황이라, 저나 그친구 와이프(일경험없음)등 가족들로 소규모 창고 임대해서 시작해볼까 하는데,,, 제가 패션쪽 법인을 오래 운영하다보니 물류관련 프로세스는 대략 파악하고 있긴합니다. 초반엔 3PL 대행 업체와 시작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선배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
|
| |||||||||
| 셀러오션 | 25,772 | 2025-05-23 | ||||||||||
요즘 가구 판매하시는분 매출 좀 어떠세요? | 비트맨이지 | 16 | 2026-06-13 | |||||||||
소품 랜덤박스 운영해볼려고 합니다... | 또또미별 | 16 | 2026-06-13 | |||||||||
쿠팡에서 로켓배송 상품 마감 처리 후 반출 | fjfk456 | 31 | 2026-06-12 | |||||||||
주문건이 0건인데 쿠팡 광고 계속 하는 게 맞을까요? | 엉거주춤 | 36 | 2026-06-12 | |||||||||
쿠팡 노출ID 결합 관련 질문드릴게요 선배님들 4 | 인하준하아 | 37 | 2026-06-12 | |||||||||
스마트스토어 풀필먼트 2 | 최슬기 | 30 | 2026-06-12 | |||||||||
스마트스토어 상품들을 1000개 이상 번개장터로 이동하려고 합니다. | 히아미 | 30 | 2026-06-12 | |||||||||
로켓그로스 입고 승인 받으려면 재고 최소 몇 개 준비해야 하나요? 2 | 이스타2 | 41 | 2026-06-11 | |||||||||
플레이오토 사용중인데, 정산이 막막하네요 2 | 빈센조준용 | 38 | 2026-06-11 | |||||||||
비즈머니 충전되있는데 잔액부족으로 노출 중단 문제 겪어보신분계신가요? 3 | 폭주몽키키 | 31 | 2026-06-11 | |||||||||
알리바바 결제 어떤거로 하세요? 1 | 하나만사주 | 36 | 2026-06-11 | |||||||||
아동복 중국쪽 수출 문의 | LoveyouJoy | 34 | 2026-06-11 | |||||||||
건기식 위탁 당일 발송 급합니다.. | 호항 | 35 | 2026-06-10 | |||||||||
네모네 입점 제안 찐후기 알려주세요 2 | 탱쇼핑 | 38 | 2026-06-10 | |||||||||
처음으로 알리바바에서 물건 수입하려는데 도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ㅜㅜ | mgm36 | 35 | 2026-06-10 | |||||||||
어떤 쇼핑몰에서 판매하는게 좋을까요? | gostar | 31 | 2026-06-10 | |||||||||
주문 많은 날 공급사별 발주파일 정리 어떻게 하시나요? | 천천히가자 | 41 | 2026-06-10 | |||||||||
창원.마산 사무실쉐어구하시는분 | goqls1914 | 32 | 2026-06-10 | |||||||||
쿠팡 문의 드립니다 | hope6778 | 57 | 2026-06-09 | |||||||||
룸스프레이 oem 관련해서 아시는 분 계실까요? | 래래램 | 60 | 2026-06-09 | |||||||||